본문 바로가기
업무

[오류]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오류 해결 방안

by onecosm 2023. 3. 13.
반응형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오류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오류는 컴퓨터가 부팅할 수 있는 유효한 부팅 장치를 찾지 못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팅 순서가 잘못 설정된 경우

- 컴퓨터가 부팅할 디스크, USB 드라이브 또는 CD/DVD 등의 부팅 장치를 찾는 순서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하드웨어 문제

- 하드 디스크, SSD 또는 마더보드와 같은 하드웨어 장치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팅 디스크 또는 파티션 손상

- 부팅 디스크에 문제가 있거나, 부팅 파티션이 손상된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 방안

 

 

가장 먼저 하드 디스크 또는 SSD에 연결된 케이블을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하고 부팅합니다.

 

 

이 방식으로 문제가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부팅 순서 설정

- BIOS 또는 UEFI 설정에서 부팅 순서를 확인하고, 유효한 부팅 장치를 최우선으로 설정합니다.

 

#하드웨어 점검

- 하드웨어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교체 또는 수리합니다.

 

#부팅 디스크 또는 파티션 복구

- 윈도우 설치 디스크 또는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부팅하고, 부팅 파티션을 복구합니다.

 

#운영 체제 재설치

-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운영 체제를 재설치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세한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 유리문] 강화 유리문 힌지 조절  (0) 2023.03.13
[오류] Ansys Workbench 오류 사항 해결  (1) 2023.03.13
[Matlab] Matlab R2020b 설치  (0) 2023.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