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Tableau] Tableau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_1편

by onecosm 2023. 3. 14.
반응형



" 퍼스널 브랜딩에 대하여 "


   What is Your Personal Branding?

- 데이터로 보는 “나” -


    


 


최근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단어에 익숙해지고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1997년 톰 피터스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소개한 개념으로, 다양한 이유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는 것일까요?

 

그 이유를 소개하기 앞서 다음 질문들을 1분 이내로 답해보세요.

 

당신의 삶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당신은 무엇을 할 때 열정적인가요?

당신을 움직이게 만드는 동기는 무엇인가요?

당신을 다른 사람과 ‘다르게’ 인식할 수 있는것은 무엇인가요?

당신의 목적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아마 쉽게 답할 수 있는 분들은 많이 없을 것입니다. 답을 하기 위해 많은 생각을 하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생각들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일 것입니다.

 

퍼스널브랜딩은 결국 사람들의 인식이

당신에게어떤 영향을 줄지 조정하는 것이다.


- 피터 몬도야, 퍼스널 브랭딩 신드롬 저자 -

 

퍼스널브랜딩이란?

어떤 단어를 말하면 떠오르는 기업들이 있을 것입니다. 커피하면 생각나는 기업, 배달하면 생각나는 기업. 여러분이 이 글을 읽으며 떠오르는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은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가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브랜딩을 잘 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각 개인을 브랜드화 시키는 과정을 퍼스널 브랜딩입니다.

 

이번,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를 통해 대학생활패턴을 알아보고 나는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대답을 하고, 의미없는 활동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 : 데이터를 활용하는 전 과정에서 데이터를 이용하고 해석해, 이를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 것

 





Part1.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



사람들은 검색엔진에 고백하며 다닙니다. 자신이 궁금하거나 원하는 내용이 있으면 포털사이트에 접속해 검색부터 합니다. 이러한 검색 데이터를 보면 사람들의 검색어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습니다.

Google Trend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Personal Branding”의 2004년부터 현재(2018.11.22)까지의 검색빈도를 추출하고, 각 연도마다 평균을 내어 시각화하였습니다.



▶ Google Trend로 확인한 퍼스널 브랜딩의 검색 추이

 

 


위 시각화를 보시면 주품한 적은 있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꾸준히 "Personal Branding"의 검색빈도가 증가하며, 전 세계 사람들이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한다는 것은 그만큼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하기 때문이라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