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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머징 이슈(Emerging Issues)
- 1977년 그레이엄 몰리티가 제안
- 미래에 발생할 문제와 기회를 불러올 수 있는 이슈의 초기 생성 단계를 연구하는 기법
- 현재 존재 하는 문제나 갈등이 과거 어느 시점에도 존재하지 않았다는 가정에서 출발
S자 순환 주기 1) 초기 발생 단계 : 이슈 감지가 거의 어려움 2) 완만한 성장 단계 : 미미한 정도로 이슈가 감지됨 3) 급속한 성장 단계 : 이슈가 자주 감지됨 4) 성숙단계 : 강력한 트렌드로 발전 |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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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머징 이슈와 트렌드
이슈가 트렌드로 발전하는 과정을 알면 능동적으로 초기 단계를 리드할 수 있습니다.
- 발생
이머징 이슈는 일반적으로 특정 사건이나 현상이 발생하여 드러납니다. 이머징 이슈는 대개 사회적 불만이나 갈등, 기술적인 발전 등의 영향으로 발생합니다. - 주목
이머징 이슈가 발생하면 일부 사람들은 이에 주목합니다. 이들은 이슈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거나, 그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공유
이슈를 주목한 사람들은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이슈는 점차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고, 논의의 대상이 됩니다. - 확산
이슈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 이를 논의하고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시작됩니다. 이를 통해 이슈는 보다 넓은 사회적인 관심을 받게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 트렌드화
이슈가 확산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면, 이슈는 트렌드가 되기 시작합니다. 이를 통해 이슈는 보다 넓은 사회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며, 대중적인 관심을 받게 됩니다.
트렌드
트렌드의 단계에는 총 5단계가 존재합니다.
1.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
아주 짧은 기간(대체로 3개월 ~ 1년) 동안 소수가 이끌어가는 트렌드입니다.
2. 페드(Fed)
1년정도의 짧은 유행을 페드라고 합니다.
3. 트렌드(Trend)
많은 사람들이 동조하기 시작하며, 대략 3년정도 입니다.
4. 메가 트렌드(Mega Trend)
그 세대의 주류라고 할만 한 것이며, 대략 10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문화(Culture)
트렌드를 넘어서 문화라고 불리게 되는 정도(30년). 세대가 변화하더라도 차이가 미미한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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